미수 반대매매대상에 관련된 내용을 확인해 보겠습니다. 현재 코스피 지수가 3000을 훌쩍 넘어 움직이고 있는데 최근에 주식을 직접 투자하는 사람이 많이 늘어난 것 같습니다. 2020년 상반기부터 종합지수가 거침없이 상승을 해 온터라 거의 모든 주식이 올랐기 때문에 사람들의 관심을 끌기에 충분했던 것 같습니다. 


 

주식 거래는 증권사를 통해 진행하게 되는데 증권계좌에 연계된 통장에 돈을 입금한 뒤 다시 증권 계좌로 돈을 옮겨 원하는 주식을 매수할 수 있습니다. 이때 증권사는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해 드리고 있는데 돈을 빌려줘서 더 많은 주식을 살 수 있는 제도도 있어 이를 이용하는 사람들도 꽤 있는 것 같습니다.

 

미수 반대매매대상

미수거래란 증권사에 있는 현금과 주식을 담보로 해서 최대 2.5배까지 다른 주식을 매수할 수 있는 것이라 볼 수 있습니다. 물론 보유한 현금보다 훨씬 많은 금액 기준으로 주식을 매수할 수 있다는 특징이 있지만, 결제일은 2일 후인데 매입대금을 결제일까지 채워놓지 못하면 증권사는 미수금만큼 계좌의 주식을 일괄로 팔아버리게 됩니다.


 

반대매매가 나가게 되면 30일 동안 증권 계좌가 동결되며 증거금을 현금 100%로 진행해야 합니다. 보통 반대매매가 진행됐다는 것은 본인이 매수한 주식 가격이 떨어진 경우가 많다고 볼 수 있으며 가지고 있는 돈보다 훨씬 많은 금액을 매수가 된 상태라 반대매매로 피해가 상당히 클 수 있습니다. 

 

신용거래

미수거래와 비슷한 개념이긴 하지만 상환기간이 3개월 정도이며 증권사에 따라 연장도 가능하기때문에 시간적인 여유가 있습니다. 일정한 증거금이나 보유 주식을 담보로 하여 증권사로부터 대금을 융자받아 주식을 매수하는 방식입니다. 증권사에 적지 않은 이자를 납부해야 하며 이는 빌린 기간에 따라 다르게 적용됩니다. 

 

참고 사항

미수거래 및 신용거래는 주식 매수 후 주가가 상승하게 되면 큰 수익으로 연결되지만, 반대의 상황이면 큰 손실을 입을수도 있습니다. 주식에 대해 사람들의 관점은 각기 다르겠지만 투자의 개념으로 접근하셨다면 미수나 신용을 이용하지 않고 원칙을 세워 접근해 보시기 바랍니다. 

 

 

추가적으로 알아두시면 좋은 포스트

 [Life Info] - 폐업 자영업자 지원 및 신청 방법

 

폐업 자영업자 지원 및 신청 방법

폐업 자영업자 지원 및 신청 방법을 공유해드리겠습니다. 업종에 따라 다르겠지만 코로나 19로 인해 매출 감소 피해를 입은 자영업자가 상당히 많이 있는 것 같습니다. 이러한 어려움으로 폐업

jony-ive.tistory.com

[Life Info] - 장애등급 판정기준 및 신청절차 확인

 

장애등급 판정기준 및 신청절차 확인

장애등급 판정기준 및 신청절차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장애인은 정신적이나 신체적으로 장애가 있어 생활하는 데 있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사람을 뜻하는데요. 신체의 내·외부적인 기능의

jony-ive.tistory.com

[분류 전체보기] - 소상공인 폐업지원금 신청

 

소상공인 폐업지원금 신청

소상공인 폐업지원금 신청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에서는 다양한 방법을 통해 소상공인을 지원하고 있는데요. 코로나 19의 장기화로 인해 많 은 소상공인들이 어려움

jony-ive.tistory.com

마무리하며

미수 반대매매대상 및 신용거래를 알아보았습니다. 증권사에 보면 증거금률 변경 등록이라는 것이 있기 때문에 100% 증거금으로 설정을 해 놓으면 가지고 있는 자산으로만 거래가 된다는 점을 참고하여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