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 하루 보내고 계신가요? 오늘 확인해 볼 정보는 구미 일요일 진료 병원 및 문여는 약국 찾는 방법에 대한 것인데요. 사람은 누구나 건강하게 살려는 기본적인 욕구를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사람들은 다양한 방법으로 건강을 유지하려고 노력하고 있는 것 같은데요. 


그런데 뜻하지 않게 몸이 아프거나 다치는 경우도 발생할 수 있는 것 같습니다. 상황에 따라 심하지 않으면 약을 복용하지만 병원에 꼭 방문해야 하는 경우도 있는데요. 우리나라는 상권이 잘 발달되어 있기 때문에 주위를 살펴보면 어렵지 않게 찾을 수 있는 것 같습니다. 



그런데 개인 병원이나 약국 같은 경우 쉬는날도 있기 때문에 이를 확인해야 할 필요가 있을 수 있습니다. 그래서 이 시간에는 구미 일요일 진료 병원 찾는 방법에 대한 내용을 확인해 보려고 하는데요. 약국도 동일한 방법으로 찾을 수 있기 때문에 아래 내용을 참고해 주시면 될 것 같네요. 



우선 전국에 있는 의료기관의 정보는 119안전신고센터 또는 129보건복지콜센터를 이용하여 확인할 수 있는데요. 그런데 중앙응급의료센터에서는 전국에 있는 의료기관의 정보를 인터넷을 통해 확인할 수 있도록 지원해 드리고 있습니다.




그러면 이용하고 있는 웹사이트 검색창을 이용하여 응급의료포털 e-gen을 조회한 뒤 사이트에 방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메인 화면 중앙에 보면 왼쪽으로 지도를 이용하여 조회하거나 병원찾기 또는 약국찾기 메뉴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추가적으로 사이트에서는 주변에 있는 응급실 정보를 제공하고 있으며 민간구급차나 자동심장충격기에 대한 내용도 안내하고 있는데요.그리고 EGEN 응급처치방법으로 기본응급처치 및 상황별 응급처치 자동심장충격기의 이용 방법 등의 내용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럼 예를 들어 구미 일요일 진료 병원 찾기는 지도 또는 주소를 이용하여 진행할 수 있는데요. 지도를 이용하고 싶다면 방문하기 편리한 장소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검색된 설정 위치 주변의 병원을 볼 수 있으며 다른 치료 대상을 검색 할 수도 있습니다.



일반 탭을 선택하여 주소를 선택하고 검색 할 수 있으며, 진료과목으로는 내과 및 소아과 치과 산부인과 정형외과 이비인후과 안과 등 다양하게 나와 있어서 원하는 것을 선택하면 됩니다. 조회 내용은 병원 이름 및 연락처 주소 현재 진료가능 여부 등이라 볼 수 있겠네요.



상세보기 메뉴를 이용하면 추가적인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지도에서 병원의 위치를 ​​확인하고 요일별로 치료 시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첫 방문이고 찾기가 어려우면 경로 서비스를 이용해야 할 수도 있는데요. 출발지를 설정하면 자가용 및 대중교통 도보 등을 이용했을 때 최적경로를 안내하고 있습니다. 이것으로 구미 일요일 병원 및 약국 찾는 방법에 대한 글을 마치도록 할게요.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