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라는 물건을 사고 팔때 화폐를 사용하곤 하는데요. 이는 국각가 법으로 명령한 것으로 볼 수 있는데 거의 우리나라에서만 통용된다고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금과 같은 경우는 이야기가 달라지는데요. 이 시간에는 오늘 금시세14K 1돈에 관련된 정보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국가마다 사용하는 통화를 살펴보면 각기 다르다는 것을 알 수 있는데요. 미국 달러는 자체적으로 사용되는 것 뿐만 아니라 세계적으로 이용하는 나라가 많습니다. 그만큼 실물 경기가 미국을 주축으로 돌아간다는 반증이라고도 볼 수 있는데요. 



과거에 금은 여러 나라에서 금화로 만들어 사용되었다는 사실을 알고 있습니다. 물론예전보다 통화로 사용되는 상황이 줄었지만 인정받고 있는 안전자산이라 볼 수 있는데요. 금 가격은 매일 바뀐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오늘 금시세14K 1돈 같은 경우 다양한 방법으로 확인할 수 있는데 관련된 상세 내용을 확인하려면 한국금거래소 사이트를 이용해 보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보통 순금시세는 내가 살 때가 팔 때보다 가격이 더 비싸다는 것을 알 수 있는데요. 



한국금거래소는 순금 및 18K, 14K, 백금, 은시세 등을 통합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사이트 메인 화면을 보면 시세 라인업이라는 것을 확인할 수 있는데 1돈은 3.75G이라 보면 됩니다. 그리고 14K 같은 경우 살 때는 시세를 따로 적용 받고 있으며 팔 때는 약 18만원 후반이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물론 이는 매일마다 가격이 변동이 있기 때문에 그때그때 확인이 필요하다고 볼 수 있는데요. 한국금거래소 시세 라인업을 통해 순금이나 백금 시세를 오늘 날짜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골드바 및 실버바 금화은화 등의 제품에 관심을 갖는 분들도 있는데요. 관련된 제품의 스펙을 알아볼 수 있답니다.



금은 기간(1개월 3개월 1년 3년 5년)으로 구분하여 그래프로 시세를 알아볼 수 있는데요. 금시세 그래프를 통해 단기로는 1개월 장기로는 5년을 선택하여 조회할 수 있습니다. 보통 투자의 방법은 여러가지지만 금을 선택하는데는 이유가 있습니다.



전 세계 어디서나 사용되기 때문에 교체가 용이하며 디플레이션 대비 최고의 투자 자산이기 때문입니다. 추가적으로 순금으로 된 금화는 디자인별로 구분되어 있는데 원산지가 외국인 것도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네요. 이것으로 오늘 금시세14K 1돈에 관련된 내용을 알아보았습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