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시간에는 광주광역시 코로나와 관련된 상세 내용을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현재 수도권을 중심으로 코로나19 바이러스의 확산이 폭발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전국적으로 늘어나고 있는 상황이라 그 사태가 심각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지역마다 단계를 격상하여 대처하고 있지만, 확진자의 증가는 쉽사리 잡히지 않고 있습니다. 이로인해 병상 부족 사태까지 이어지고 있기 때문에 특별한 대책이 나와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그나마 비수도권 같은 경우 지역에 따라 감염자가 줄어들고 있는 곳도 있는데요.



광주광역시 코로나 확진자 같은 경우 현재 기준으로 꾸준히 줄어들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는데 12월에 접어들어서 지역감염은 1일과 7일을 제외하고 한 자리 숫자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지역별 감염자 같은 경우 북구가 가장 많으며, 다음으로 서구 및 광산구, 남구, 동구 순이라는 점을 참고해 주세요.   



바이러스의 전파력이 뛰어나기 때문에 어느때보다 예방에 대해 각별히 신경써야 할텐데요. 우선 사람과 사람의 거리가 2 미터를 유지하는 것이 좋으며 마스크는 필히 착용해야 합니다. 그리고 많은 사람이 모이는 장소는 방문을 자제하는 것이 좋습니다. 



씻지 않은 손으로 눈이나 입, 코를 만지지 말아야 하며 비누를 이용하여 흐르는 물에 손을 꼼꼼히 씻어 주셔야 합니다. 주위에 발열이나 호흡기 증상이 있는 사람이 있으면 접촉을 피해야 하고 본인이 이상 증상이 있을 경우 자가 격리 후 보건소로 문의해야 합니다. 



광주광역시에서는 코로나19 현황을 별도의 홈페이지를 통해 제공해 드리고 있는데요. 그 공개 범위는 역학적 필요성 등 감염병 예방 및 관리에 필요한 정보를 제공해 드리고 있습니다. 이는 이동경로맵 또는 구별 확진자 이동경로를 통해 확인할 수 있는데요. 



확진자가 마지막 접촉자와 접촉한 날로 14일이 지났거나 확진자의 전체 접촉자가 확인 완료되었다면 지도에 표지되지 않음을 참고하여 이용해 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그리고 고위험 집합 금지 시설도 별도로 확인할 수 있으므로 되도록이면 이런 곳은 피하는 것이 좋겠네요. 이상, 광주광역시 코로나 관련 상세 내용을 확인해 보았습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