갑자기 찾아온 한파로 인해 동결로 인한 피해가 잇따르고 있는 가운데 경동보일러 a/s센터 고장접수에 대해 알아보는 분들이 많아진 것 같습니다. 우선 경동나비엔 가스보일러 동결 예방에 대해 잠깐 살펴보면, 보일러 자체적으로 기능이 탑재되어 있는데 난방수 온도가 10℃ 이하일 때 펌프가 가동됩니다.


그리고 난방수 온도가 6℃ 이하로 내려가면 난방수 온도가 21℃ 로 올리기 위해 보일러가 가동되는데요. 배관 같은 경우 온수 및 직수 배관은 물을 사용하지 않으면 물이 고여있는 상태이기 때문에 갑자기 날씨가 추워지면 동결이 발생됩니다. 그래서 수도를 온수 방향으로 한 뒤 물이 뚝뚝 떨어지게 해야 한다는 것을 참고해 주세요.



경동보일러 a/s센터 고장접수를 진행하기 전에 서비스 정책을 확인해 보는 것이 좋을 것 같은데요. 가정용 보일러 같은 경우 보증기간은 2년~3년이며, 비가정용은 1년으로 되어있습니다. 만약 설치일이 확인되지 않을 경우는 제조일 기준 무상보증기간에 추가로 3개월이 적용되게 됩니다. 




전화를 통해 경동보일러 a/s센터 고장접수를 하려면 고객상담센터(1588-1144)로 연락하시면 되는데요. 온라인을 통해서도 접수할 수 있습니다. 이는 경동나비엔 홈페이지를 통해 이용할 수 있으며 회원 또는 비회원으로 신청할 수 있는데요. a/s를 받을 때 보증기간 이내로 정상적으로 사용했는데 발생한 고장은 무상으로 수리받을 수 있습니다. 



그런데 보증기간이 끝난 보일러나 고객의 부주의로 인해 발생한 고장, 개조, 천재지변으로 인한 고장 등은 유상 수리로 진행되게 됩니다. a/s 요금은 부품비 및 수리비, 출장비를 합한 금액으로 청구되는데 출장비용 같은 경우 거리에 관계없이 품목별로 청구되게 됩니다. 



그래서 웬만한 보일러 같은 경우 평일 주간은 18,000원이고 평일 심야나 주말, 공휴일은 22,000원의 출장비용이 발생합니다. 그런데 중대형 가스 및 기름 보일러 같은 경우 주간, 심야에 관계없이 30,000원의 출장비가 발생됩니다. 인터넷을 이용한 경동보일러 a/s센터 고장접수는 경동나비엔 홈페이지로 접속한 뒤 상단 메뉴에서 고객 서비스 - a/s 접수 및 안내 - 접수를 이용하면 되겠네요. 



지금까지 경동보일러 a/s센터 고장접수와 관련된 내용을 알아보았는데 겨울에는 동결이 빈번하게 발생하므로 사전에 미리 예방이 우선인데 홈페이지의 고객 서비스에 보면 이러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고 배관이 얼었을 때 취할수 있는 조치도 안내하고 있사오니 확인 후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