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을 하는 사람들은 상황에 따라 납부해야 하는 세금이 다양하다는 것을 알 수 있는데요. 기본적으로 소득세율에 따라 구간별로 맞춰 소득세를 납부해야 합니다. 물론 이는 개인사업자만 해당되는 것이 아니라 개인도 모두 해당된다고 볼 수 있는데요. 



오늘 확인해 볼 내용은 개인사업자 소득금액증명원 인터넷발급에 대한 것인데요. 이를 포괄적으로 담당하는 기관은 국세청 소득세과인데 세무서에 방문하여 출력할 수도 있지만 이제는 각종 민원은 온라인을 통해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국세청에서는 별도의 홈페이지를 통해 다양한 민원을 처리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는데요. 개인사업자 소득금액증명원 인터넷발급 또한 진행할 수 있답니다. 물론 이를 출력하기 위해서는 공인인증서가 필요하며 대리인이 할 경우 온라인상으로는 진행할 수 없다는 점을 참고해 주세요. 


그러면 웹사이트 검색창을 이용하여 홈택스 홈페이지를 조회 후 접속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사이트 위의 메뉴를 보면 민원증명이라는 것이 있음을 볼 수 있는데 그 아래에 있는 소득금액증명을 선택해 주시기 바랍니다. 




그럼 로그인으로 넘어가는 것을 확인할 수 있으며, 비회원으로 진행할 수 있지만 본 민원은 공인인증서 필수 항목이기 때문에 지속적으로 이용할 경우를 대비하여 가입 후 이용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기본적인 인적 사항을 체크해야 하며, 신청내용에 따라 한글증 또는 영문증명을 선택해야 합니다. 그리고 증명구문에 따라 근로소득자용이나 연말정산한 사업소득자용, 종합소득세 신고자용, 연금소득자용, 종교인소득자용을 선택해 주시면 되는데요. 추가적으로 과세기간 및 용도, 제출처를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아래와 같이 인터넷접수목록조회를 할 수 있는데 발급번호를 선택하면 프린터를 통해 출력물을 받아볼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개인사업자 소득금액증명원 인터넷발급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요즘은 온라인 상으로 각종 정보를 연계하여 공유하기 때문에 각종 민원은 인터넷을 통해 간단히 이용할 수 있어 편리한 것 같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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