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 공인인증서 발급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요즘은 각종 업무가 온라인 네트워크화되어 굳이 방문을 하지 않아도 인터넷으로 해결할 수 있는 일이 많아졌습니다. 그 중은 은행 업무의 대부분은 모바일이나 컴퓨터를 이용하여 진행하는 경우가 많아졌습니다.
인터넷뱅킹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인증서가 필요한데 기존 공인인증서는 지난 해 폐지되고 공동인증서라는 이름으로 변경되었는데요. 그리고 추가적으로 공용인증서라는 것이 새롭게 나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종류가 추가됨에 따라 무엇을 발급해야 하는지 고민일 수 있는데 특징을 살펴보고 결정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농협 공인인증서 발급방법
각 은행은 홈페이지를 두어 각종 서비스를 하고 있는데 공인인증센터 항목이 있어 인증서 관련 업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공동인증서(구 공인인증서) 같은 경우 개인이 이용할 때 용도에 따라 범용(유료) 또는 은행/신용카드/보험용으로 구분할 수 있는데 일반적인 업무를 보는 것으로 이용할 때는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것으로 발급하면 됩니다.
농협 공동인증서 발급을 하기 위해서는 인터넷뱅킹 이용자 ID가 필요하기 때문에 초기 은행에 내방하여 신청서를 작성해 주셔야 합니다. 그러면 이를 통해 1년 유효기간인 인증서를 무료로 발급할 수 있는데 이를 통해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는 은행 인터넷뱅킹 및 보험, 신용카드 결제, 전자정부 민원서비스라고 보면 됩니다.
금융인증서 안내
농협 공인인증서 발급을 할 때 금융인증서를 선택하여 진행할 수도 있는데요. 기존 인증서는 별도의 저장매체를 이용하여 저장한 뒤 사용했지만 이는 클라우드에 보관하기 때문에 보관장소가 필요 없으며 분실이나 유출의 걱정이 없습니다. 그리고 복잡한 비밀번호가 필요 없이 6자리 PIN을 이용하여 접속할 수 있습니다.
공동인증서의 유효기간이 1년인데 비해 금융인증서는 3년으로 기간이 넉넉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단, 1년 동안 인증서를 이용하지 않을 경우 클라우드에 저장된 인증서는 삭제된다는 점을 참고해 주시면 되겠네요. 인증서 발급은 농협 홈페이지에 방문하여 공인인증센터를 이용하여 진행하면 됩니다.
금융인증서 발급 방법
인터넷뱅킹에 있는 인증센터를 선택하고 인증서 발급/재발급을 통해 이동해 주세요. 다음으로 본인 확인을 하기 위해 이용자 ID 및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해 주시기 바랍니다.
이용약관에 동의를 하고 농협 계좌번호 및 비민번호를 입력하고 보안정보(OTP비밀번호)를 입력해 주세요. 다음으로 고객정보를 입력하고 금융인증서를 발급 신청하면 클라우드 연결 및 가입을 진행하게 됩니다. 모든 설정이 끝나게 되면 성공적으로 발급이 되었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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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치며
농협 공인인증서 발급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신규로 발급을 하는 분들이면 더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금융인증서를 선택하여 진행하는 것이 더 좋을 것 같습니다. 추가적으로 필요하신 정보가 있다면 위의 글들을 참고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