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차를 이용한다는 것은 나름 장시간 동안 이동할 수 있다는 것을 뜻하는데 이 시간에는 특실을 포함함 KTX 열차 좌석 배치도 및 예매와 관련된 내용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보통 이용할 시간이 넉넉하게 남아 있다면 원하는 자리를 선택하여 예약을 하게 되는데 많은 분들이 창가 자리를 선호하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KTX 특실 좌석 배치도를 확인하면 아시겠지만 단독으로 앉아서 갈 수 있는 자리도 있으며 앞뒤 간격이 넓어 일반 열차보다 더 쾌적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 요금이 더 비싸다는 특징이 있지만 이는 개인적인 선택에 달린 부분이라 편리한 대로 진행하면 될 것 같네요. 

 

KTX 열차 좌석 배치도는 한국도시철도공사에서 제공하고 있는 사이트를 이용하여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예매는 회원 또는 비회원으로 이용할 수 있는데 KTX 열차 같은 경우 상황별로 할인 혜택이 다양하기 때문에 이를 먼저 확인한 뒤 대상이 된다면 멤버십으로 이용해야 합니다. 

 

그러면 이용하고 있는 웹사이트 검색창을 이용하여 레츠코레일 홈페이지를 조회한 뒤 접속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메인 화면 왼쪽에는 승차권 간편 예매라는 메뉴가 있음을 확인할 수 있는데 원하는 출발역과 도착역, 출발일 등의 정보를 선택한 뒤 선택 버튼을 이용하면 됩니다.

 

서울 - 부산간 KTX 열차를 살펴보기 위해 진행해 보면 해당 날짜에 배차된 열차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특실과 일반실이 구분되어 나와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는데 좌석 선택을 차례를 눌러 확인해 보면 됩니다. 

 

우선 특실을 선택해 보니 아래와 같이 KTX 열차 좌석 배치도가 나오는 것을 볼 수 있는데 좌석번호 및 속성을 확인할 수 있으며 원하는 자리를 선택하면 좌석을 예약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일반 열차를 선택해 보면 좌석을 확인할 수 있는데 확연히 특실과 비교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일반실은 특실에 비해 상당히 촘촘히 좌석이 배치되어 있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네요. 

 

좌석 선택을 하면 멤버십 또는 미등록 고객 예매 화면으로 연결되며 예매 내용과 결제 정보 등을 입력하여 예약을 마무리 할 수 있답니다. 

 

 

지금까지 일반실 및 특실 KTX 열차 좌석 배치도 및 예매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만약 예약 취소를 하고 싶다면 열차가 출발하기 전까지는 인터넷으로 진행할 수 있으나 기차가 출발한 이후로는 역 매매 창구에서 직접 방문해야만 한다는 점을 참고하여 이용해 주시면 됩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