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5세이상 코로나 예방접종에 관련된 내용을 확인해 보겠습니다. 코로나 19의 장기화로 인해 아직까지 외부 생활을 자유롭게 할 수 없는 가운데 백신이 차례대로 보급되고 있습니다. 현재 우리나라는 2가지 종류의 백신이 사용 가능한데 아스트라제네카 및 화이자라고 볼 수 있으며 접종 횟수는 총 2회라고 보시면 됩니다.
75세 이상의 고령자 같은 경우 화이자 백신을 사용하여 접종을 하고 있으며, 마을 통장이 가정방문을 하여 동의서를 작성하거나 주소지 동주민센터로 방문하여 접수할 수 있습니다. 별도로 온라인으로 신청하는 것이 아니라 백신 수급 일정에 따라 시간이 소요되기 때문에 별도 통보를 기다려야 합니다.
75세이상 코로나 예방접종
백신을 맞아 코로나를 예방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접종 전후 주의사항을 먼저 숙지한 뒤 진행하는 것도 상당히 중요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우선 백신 예약 날짜가 정해지게 되면 접종 전날부터 당일 아침까지 건강상태를 확인해야 합니다. 만약 아나필락시스와 같은 성분에 심한 알레르기 반응이 있거나 1차 접종 후 알레르기 반응이 심했을 경우 예방접종을 진행해서는 안됩니다.
접종 전 해야 할 일
만약 코로나 19의 감염이 의심될 경우 선별 진료소를 통해 검사 후 결과를 기다려야 하며 발열(37.5℃) 등의 현상이 일어나면 증상이 괜찮아질 때까지 기다려야 합니다. 그리고 해열진통제는 미리 준비해 주는 것이 좋으며 예방접종 장소, 시간 등을 미리 확인해 주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예방접종 후 주의사항
접종 한 뒤 15~30분 정도 기관에 있으면서 이상반응을 살펴봐야 합니다. 접종 부위는 청결하게 유지해야 하며 만약 붓거나 통증이 있다면 마른 수건을 대고 냉찜질을 하는 것도 좋습니다. 그리고 몸살 기운이 있거나 몸에 열이 날 수도 있는데 해열진통제를 이용하여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진료받아야 하는 경우
24시간 이상 접종 부위 통증 및 부기가 가라앉지 않을 때, 2일 이상 지속적으로 두통이 발생하고 시야가 흐려질 때, 접종한 부위 이외에서 출혈이나 멍이 생기는 경우에는 병원에 방문하여 진료 보기를 권장해 드립니다.
같이 읽을만한 유용한 문서
[분류 전체보기] - 어린이집 교사 코로나 백신 예방접종 예약
[Life Info] - 코로나 19 개인 및 사업자 세금 감면 혜택
[Life Info] - 질병관리본부 예방접종도우미 홈페이지 사이트
글을 마치며
75세이상 코로나 예방접종에 관련된 정보를 확인해 보았습니다. 추가적으로 접종 후 이상 증상이 지속된다면 질병관리청에서 제공하는 예방접종 도우미 사이트를 이용하여 건강상태를 확인한 뒤 대처해 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