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19의 장기화로 인해 안전자산의 관심이 높아지는 가운데 오늘의 금시세 그래프 및 금시세 전망에 대해 관심을 두고 있는 사람이 많이 생기는 것 같습니다. 시장이 돌아가는 상황을 지켜보면 서로 상대적인 움직임을 보이는 것이 있는데 시장이 불안하면 안전자산을 선호하기 때문에 가격이 올라가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오늘의 금시세 그래프를 확인하면 아시겠지만, 몇 년 동안 박스권에서 가격이 등락하다가 2019년 하반기부터 상승하더니 2020년에는 가파른 상승을 보여줬습니다. 그리고 8월에 정점을 찍고 현재 조정 중이라 볼 수 있는데 이 기간은 코로나가 전 세계적으로 퍼졌던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예전에 금은 금화로 주조되어 많은 나라에서 사용되는 만국공용의 화폐였다는 것을 알 수 있는데요. 금을 화폐로 이용하는 경우는 줄어들었지만 그 가치는 매우 신뢰받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리고 금 시세는 매일마다 변동이 되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는데 투자나 기념품 용도로 가격을 알아보는 경우도 종종 있습니다. 


골드 24K는 순금으로 거래되는 기준으로 중량은 3.75g으로 볼 수 있는데 이를 1돈이라고 부르며 거래하고 있습니다. 오늘의 금시세 그래프 같은 경우 제공하는 곳이 다양하지만 관련된 상세 정보를 확인하기 위해 한국금거래소 사이트를 이용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메인 화면에 오늘의 금시세를 확인할 수 있으며, 중앙에 국내 시세를 그래프로 확인할 수 있도록 제공하는 화면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는 1개월 및 3개월, 1년, 3년, 5년을 선택하여 이용할 수 있는데 국내 시세 전체보기를 선택한 뒤 5년으로 확인해 보면 아래와 같은 차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몇 년동안 박스권을 형성하다가 2019년 이후 이를 돌파하고 상승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오늘의 금시세 전망 같은 경우 고시 날짜 기준으로 내가 살 때와 팔 때(순금/18K/14K)로 구분하여 나와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사실 금시세 전망을 한다는 것은 쉽지 않은 일인데 현재 상황을 확인해 보면 코로나 백신이 나온 이후로 가격이 주춤하고 있는 것은 사실이라 볼 수 있는데요. 부작용 부분도 간과할 수 없으며 변종 바이러스도 나오는 상황이라 금 가격은 쉽게 꺾일 것 같지 않습니다. 



하지만 엄청난 위험 요소가 발생하지 않는 이상 현 상황은 안정이 될 것으로 보이며 하반기에는 금 시세도 하락할 수 있는 가능성이 있다는 점을 염두해 두셔야겠네요. 이상으로 오늘의 금시세 그래프 및 금시세 전망에 대한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